[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유유제약
유유제약
000220
|
코스피
증권정보
현재가
6,790
전일대비
30
등락률
+0.44%
거래량
3,556
전일가
6,760
2022.08.11 09:24 장중(20분지연)
관련기사
유유제약, 안구건조증 신약 'YP-P10' 美 임상 2상 첫 환자 등록유유제약, 글로벌 안과학회에서 안구건조증 신약 연구 포스터 발표유유제약, 안구건조증 치료제 'YP-P10' 美 FDA 임상 2상 승인
close
은 위식도역류증 완화제 '유실드 더블액션'을 새롭게 발매했다고 15일 밝혔다.
'유실드'는 알긴산나트륨을 주성분으로 위산과 반응하여 겔 형태로 방어층을 형성한다. 이러한 방어층이 위역류를 막아 효과적으로 가슴 쓰림을 완화시키는 것이다.
증상완화 효과는 최대 4시간 지속되며, 약물이 혈류로 흡수되지 않아 다른 의약품과의 병용처방은 물론 임산부도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위식도역류증이란, 식도로 역류된 위산이나 위 내용물로 인해 불편한 증상이나 합병증이 유발되는 상태를 말한다. 가슴 안쪽에 타는 것 같은 통증과 속쓰림을 유발하고 이를 방치할 경우 식도염을 비롯해 궤양, 출혈까지 발전할 수 있다.
유유제약 관계자는 "유실드 제품은 PNK컨소시엄과 '국산약 살리기 운동'의 첫 제품으로 공동 마케팅을 통해 전국적으로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실드 더블액션은 전국단위의 종합의약품 유통연합인 ‘PNK컨소시엄’(동원약품, 백광의약품, 보덕메디팜, 복산나이스, 신덕약품, 유진약품, 인천약품)을 통해 전국 약국에서 구매 할 수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