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월호특조위, 사무실 철거에도 "조사활동 이어갈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 마포구 YMCA 빌딩에 사무실 차리고 조사활동 계속

지난 4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세월호 특조위 조사관들이 박근혜 퇴진과 세월호 7시간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아시아경제DB)

지난 4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세월호 특조위 조사관들이 박근혜 퇴진과 세월호 7시간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4·16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 조사관들이 정부의 사무실 철거에 대해 반발하면서 진상 조사 활동을 계속하겠다는 의지를 14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정부는 서울 중구 나라키움 저동빌딩에 있는 세월호 특조위 사무실을 최근 철거했다. 지난 11일 사무실 안의 모든 집기들이 다 치워졌고, 급기야 사무실 출입문 지문인식도 다 지워져 현재 조사관들의 출입이 불가능하다.
이에 조사관들은 이날 오후 성명을 내고 "정부는 끊임없이 세월호 특조위 활동을 철저하게 방해해 온 데다 급기야 모든 활동을 강제 종료시켰다"라며 "이는 1년 6개월 동안의 세월호 특조위 활동기간을 보장한 특별법을 위반한 것일 뿐 아니라 진상규명에 대한 유가족과 국민들의 요구를 무시한 행위다"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한 "정부가 세월호 특조위 활동을 정지시키는 것으로 진상규명 의지를 꺾을 수 있을 거라 기대했다면 이는 오산"이라며 "세월호 특조위 위원들은 여전히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하고 있으며 조사관들도 출근과 회의를 계속 이어가면서 진상규명 의지를 다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조사관들은 특히 "지난 12일 광화문 광장에 모인 100만 명의 시민들은 박 대통령 퇴진뿐만 아니라 '세월호 진상규명'을 함께 외쳤다"며 "우리는 진실을 향하여 흔들리지 않고 진상규명이 이루어지는 그 날까지 조사활동을 이어갈 것이다. 그 길에 국민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조사관들은 이날부터 서울 마포구 YMCA 빌딩에 사무실을 차리고 조사 활동을 계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0여명 정도가 상근할 계획이고 나머지는 비상근으로 조사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조사관 43명은 지난달 17일 정부를 상대로 지난 7~9월 3개월 동안 지급되지 않은 임금 총 3억여원을 지급하라는 내용의 소송을 법원에 제기한 바 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