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판매중단됐던 '베바'분유 리뉴얼…네슬레코리아, 재판매 예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분유시장 특성상 시장 안착 쉽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
이마트 매장에서 2,3단계의 판매중단으로 인해 1단계만 판매되고 있는 네슬레코리아의 분유브랜드 '베바'

이마트 매장에서 2,3단계의 판매중단으로 인해 1단계만 판매되고 있는 네슬레코리아의 분유브랜드 '베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네슬레코리아가 지난 8월 식품첨가물 기준을 위반해 판매가 중단된 '베바 옵티프로'를 리뉴얼해 재판매한다.

네슬레코리아는 문제가 된 식품첨가물을 뺀 후 재출시 할 예정이지만 안전과 각종 이슈에 민감한 분유시장 특성상 시장 안착에 성공하기 쉽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네슬레코리아는 이달 말 베바 2단계 판매를 시작으로 12월에는 베바 3단계를 판매할 예정이다. 베바는 분유 주요 수출국인 독일에서 판매 2위를 기록하며 입소문을 타 국내 직구족들에게 인기를 끈 제품이다. 직구족을 잡기 위해 네슬레코리아는 이마트와 계약을 맺고 베바를 국내 출시했었다.

닐슨 포스데이터 집계 결과 7월28일 출시된 베바는 이마트에서 영업일수 4일간 1·2·3단계 총 매출 약 340만원의 저조한 매출을 보였다. 이어 8월1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식품첨가물 기준을 위반해 2·3단계의 판매가 중지되면서 더욱 직격탄을 맞았다.

베바의 8월 한달 매출은 총 2980만원에 그쳤다. 2단계와 3단계를 판매할 수 없게 된 베바는 1단계만 판매했고 9월 1단계 매출은 619캔, 총 1220만원에 불과했다. 이는 월 약 30억원 수준을 기록하는 이마트 분유 매출 규모의 약 0.4%에 불과한 수준이다.
이처럼 안전성 우려로 매출이 부진하자 네슬레코리아는 베바의 국내 시장 철수를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마트와의 계약이 남아있고 문제가 된 셀린산나트륨만 제외해서 팔면 문제가 없다는 판단하에 국내 시장에 다시 판매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각에서는 후속 제품이 식약처 등록 거절로 인해 론칭 일정에 차질을 빚자 이를 만회하기 위해 베바의 리뉴얼 출시를 결정했다는 얘기도 나온다.

실제 네슬레코리아는 국내 액상분유 시장이 커지고 있는 것에 착안해 액상분유 라인을 보유한 글로벌 브랜드 '굿스타트'를 후속브랜드로 식약처 등재를 시도했다. 그러나 마리골드에서 추출한 루테인 성분이 문제가 돼 최근 등록이 거절됐다.

이에 글로벌 본사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분유 브랜드군 중 고가에 속하는 와이어스와 난 등의 국내 출시를 놓고 고심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와이어스의 경우 올초 이유식 브랜드 거버와 베바를 들여 올 당시 함께 논의했던 제품이라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업계 관계자는 "네슬레코리아가 독일 유명 분유 브랜드 '베바'로 국내 시장에 진출했지만 혹독한 신고식을 치뤘다"며 "리뉴얼 후 재출시 한다고 하지만 분유시장 특성상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라고 말했다.

한편 식약처는 지난 8월 베바 옵티프로 2단계와 베바 옵티프로 3단계 제품에서 '셀린산나트륨' 이 검출돼 해당 제품을 판매중단하고 회수 조치했다. 셀린산나트륨은 식품첨가물의 하나로 조제분유, 영아용조제식, 성장기용조제식에는 사용할 수 있지만 베바가 포함된 기타 영유아식 제품에는 사용이 금지돼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