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차은택 "우병우 前수석 몰라…잘못된 부분 책임질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차은택 "우병우 前수석 몰라…잘못된 부분 책임질것"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최순실 사태'와 관련해 각종 의혹의 한복판에 서 있는 광고감독 차은택씨가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을 모른다는 입장을 밝혔다.
차씨 변호를 맡은 김종민 변호사는 9일 오후 검찰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에서 조사를 받고 있는 차씨를 접견한 뒤 기자들을 만나 '우 전 수석을 모른다고 하느냐'는 질문에 "본인은 우 (전) 수석을 모른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이성한 전 미르재단 사무총장은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이런 식으로 (미르)재단을 운영하다 문제가 생기면 어떡하나'라고 묻자 차씨가 '우병우 수석이 내 뒤를 봐주고 있으니 걱정말라'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차씨가 우 전 수석 뿐 아니라 청와대 민정수석실의 다른 관계자도 전혀 모르는 지, 문화계 등에서의 이권개입 의혹에 관한 입장이 무엇인 지 등에 관해 김 변호사는 "사건의 실체와 관련해선 말씀드리기가 어렵다"고 설명했다.
김 변호사는 "차씨의 일관된 입장은 이렇게 큰 국민적 의혹 사건에 대해 본인이 아는 걸 전부 소명하고 잘못된 부분을 책임지겠다는 것"이라면서 "이런 입장은 계속될 것이고 변호인단도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에 체류 중이던 차씨는 전날 오후 8시께 칭다오를 출발해 입국했다. 검찰은 미리 발부받은 체포영장을 통해 같은 날 오후 10시10분께 공항에서 그를 체포했다. 검찰은 밤샘조사 뒤 그를 잠시 구치소에 대기시켰다가 이날 오전 10시께 다시 검찰로 불러 조사를 진행 중이다.

차씨는 최순실씨를 등에 업고 문화계 실세로 군림하면서 각종 이권에 개입했다는 의혹에 둘러싸여 있다. 박근혜 정부에서 별다른 배경이나 맥락도 없이 창조경제추진단장, 대통령직속 문화융성위원회 위원 등으로 임명ㆍ위촉된 그는 창조경제와 문화ㆍ스포츠 관련 각종 이권과 정부 인사에 개입한 것으로 의심 받는다.

차씨는 또한 자신이 운영하던 광고회사에서 수억원대 자금을 횡령하고 옛 포스코 계열 광고회사 '포레카' 지분 강탈에 가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차씨는 특히 최씨 주재로 국정을 논의했다는 '비선 모임'의 핵심멤버로 활동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차씨는 대학 은사인 김종덕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외삼촌인 김상률 전 청와대 교육문화수석 임명에도 관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