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6년 정읍시 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 ‘성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6년 정읍시 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 ‘성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정용 기자 ]정읍시새마을회(회장 박우서)는 8일 정읍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새마을지도자 1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녠년 정읍시 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가졌다.

이 행사는 그간의 새마을 지도자 성과를 돌아보고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정신을 한 차원 더 높은 ‘나눔·봉사·배려’로 발전시켜 지역 사회 활력과 통합을 이끌어냄으로써 ‘국민행복 선진한국’을 만드는데 앞장설 것을 다짐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김생기시장과 유진섭 정읍시의회의장, 시의원, 기관단체장, 전직새마을지도자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레크레이션과 장기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하며 상호 간 친목을 다졌다.

개회식에서는 ▲정읍시새마을부녀회장 이성숙씨가 대통령상을 수상했고 ▲감곡면 양길승씨와 옹동면 박순이씨가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연지동 박영기씨, 태인면 송낙주씨, 감곡면 김경란씨, 내장상동 이종화씨가 2016년 새마을유공 지도자로 선정되어 정읍시장상을 받았다.
또 ▲초산동 한석홍씨 ▲수성동 이영춘씨 ▲북면 고경주씨 ▲산외면 장현숙씨 ▲농소동 김점례씨가 새마을중앙회장상을 ▲초산동 김정운씨 ▲농소동 서문계순씨 ▲정우면 김경란씨 ▲이평면 김경애 ▲감곡면 유영순씨가 정읍시새마을회 회장상을 받았다.

박우서 회장은“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를 통해 회원들 상호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새마을 정신을 계승해 시민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정읍 만들기에 동참할 것을 다짐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새마을회가 나눔·봉사·배려의 제2새마을운동의 참의미를 되새기고 실천함으로써 지역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성숙한 시민의식을 가진 새마을 가족으로 재도약하는 희망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김정용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