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대행 제외한 모든 유통채널에서 실적 개선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화장품브랜드 잇츠스킨이 올 3분기 영업이익이 16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74%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같은기간매출액은 11% 성장한 572억원으로 집계됐다.
면세점 매출은 롯데월드타워점의 폐점에도 불구하고 전년동기 대비 42.5% 성장했다. 달팽이 홍삼 아이크림이 매출기여도 1위를 차지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채널별로는 로드숍 6.1% 성장, 면세점 42.5%성장, 유통점 44.5%성장, 직수출이 58.5% 증가했다. 국내 매출 성장의 경우 신규 로드숍과 유통매장 출점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했던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유근직 대표는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기초 뿐만 아니라 색조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유통 채널 다각화도 지속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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