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염소의 저주' 깬 컵스, 108년 만에 월드시리즈 우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 시카고 컵스 트위터]

[사진= 시카고 컵스 트위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미국 프로야구 시카고 컵스가 108년 만에 월드시리즈 우승을 했다.

컵스는 3일(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의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 열린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 월드시리즈(7전 4승제) 7차전에서 연장전 끝에 8-7로 이겼다. 시리즈 전적 4승3패를 기록하며 우승을 확정했다.
컵스가 월드시리즈 정상에 오르기는 1908년 이후 108년 만이다. 4차전까지 1승3패를 해 패색이 짙었으나 5~7차전을 모두 따내는 뒷심으로 역전 우승을 달성했다.

오랜 기간 구단을 괴롭혔던 '염소의 저주'와도 작별했다. 컵스는 1908년 이후 1910년, 1918년, 1929년, 1932년, 1935년, 1938년, 1945년 등 일곱 차례나 월드시리즈에 진출했지만 모두 준우승했다. 1945년에는 월드시리즈에서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 대결했다. 4차전에서 문제가 생겼다. 빌리 시아니스라는 이름의 컵스 팬이 '머피'라는 이름의 애완용 염소를 구장에 데려왔다. 다른 팬들이 "냄새가 난다"고 불평해 시아니스는 머피와 함께 경기장에서 쫓겨났다. 화가난 그는 "컵스가 다시는 이기지 못할 것이다"라고 했고, 이 말이 저주가 된듯 컵스는 3승4패로 패했다. 이후로는 지난해까지 월드시리즈에 한 번도 진출하지 못했다.

71년 만에 다시 밟은 월드시리즈. 최종전까지 승부를 몰고 갔으나 컵스의 흐름은 불안했다. 8회초까지 6-3으로 앞섰으나 마무리 투스 아롤디스 채프먼을 내고도 8회말 3점을 허용하며 연장전으로 넘어갔다.
그러나 연장 10회초가 시작하기 전 비가 내려 경기가 잠시 중단됐고, 이것이 컵스의 분위기 반전에 효과를 줬다. 경기가 재개되고 1사 1,2루 기회를 잡은 컵스는 조브리스트의 좌익 선상 2루타로 다시 달아났다. 이어 1사 만루에서는 미겔 몬테로가 안타를 추가해 쐐기점을 냈다. 클리블랜드가 10회말 2사 2루에서 라자이 데이비스의 중전 적시타로 1점을 따라붙었으나 다음 타자 마이클 마르티네스가 내야 땅볼로 물러나면서 컵스의 우승이 확정됐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