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금융보안원, 금융사 경영자 대상 정보보안 경영가이드 발간

최종수정 2016.11.02 13:48 기사입력 2016.11.02 13:4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금융보안원은 '금융회사 경영자를 위한 정보보안 경영 가이드'를 발간하고 홈페이지에 게재했다고 2일 밝혔다.

이 가이드는 최고경영자의 인식변화와 정보보안 이해 증진을 통해 적극적인 업무 수행을 지원할 목적으로 제작했다.

가이드에는 '정보보안 경영 3대 원칙'과 'CISO(최고정보보호책임자)에게 지시해야 하는 10대 핵심사항'이 담겨있다. 3대 원칙을 통해 전사적 경영리스크 측면에서 최고경영자가 리더십을 가지고 정보보안 업무를 추진할 것을 강조하고, '10대 핵심사항'에서는 이를 위해 금융회사 최고경영자가 CISO에게 구체적으로 지시해야할 핵심 업무를 제시했다.

허창언 금융보안원장은 "자율보안 체계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서는 금융회사 최고경영진의 근본적인 인식 변화와 정보보안에 대한 적극적인 '지시(direct)'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번 가이드를 계기로 최고경영자는 적극적인 정보보안 리더십을 발휘하고, 임직원들은 각자의 정보보안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는 금융보안 거버넌스 체계가 확립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