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친박 조원진, 야권 향해 “진정 대통령을 탄핵하고 하야시키려고 하는 것이냐”

최종수정 2016.11.01 15:38 기사입력 2016.11.01 15:38

댓글쓰기

조원진 의원, 사진=아시아경제 DB

조원진 의원, 사진=아시아경제 DB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정인철 인턴기자] 조원진 새누리당 최고위원이 "진정 대통령을 탄핵하고 하야시키려고 하는 것이냐"며 야권을 강하게 비판했다.

1일 친박계 조원진 최고위원이 당원들에게 보낸 메시지를 통해 '거국중립내각' 구성을 거부한 야권을 두고 "진정 대통령을 탄핵하고 하야시키려고 하는 것이냐"며 몰아세웠다.
조 최고위원은 "계파적 이해관계가 아닌 우리당의 많은 중진 의원들과 야권의 주요인사들이 요구한 거국내각 구성이 현 시점에서 가장 강력하고 현실적인 해법이라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내가 가장 강력하게 요구했다"면서 "그런데 야당은 하루도 지나지 않아 자신들의 말을 뒤집고 거부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조 최고위원은 "야당은 특검을 하자고 해서 받으니 바로 거부하고, 거국중립내각을 하자고 해서 받으니 또 거부한다"면서 "도대체 야당은 뭘 원하는 것이냐"고 비난했다.

이어 조 최고위원은 "대한민국이 어떻게 되든 내년 대선에서 정권만 잡으면 된다는 생각을 하는거냐"며 쏘아붙였다.
한편 조 최고위원은 이날 메시지를 통해 당원들에게 "대한민국과 박근혜 대통령을 위해 기도해달라"고 당부했다.

정인철 인턴기자 jungincheo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