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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순호 세정 회장, 이커머스 시장 진출…쇼핑몰 '더훅'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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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순호 세정그룹 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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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기업 세정그룹, 라이프스타일 O2O 쇼핑몰 더훅 오픈
120여개 고퀄리티 신진 브랜드 입점,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쇼핑몰로 자리잡을 것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박순호 세정그룹 회장이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세정그룹은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쇼핑몰 ‘더훅’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더훅은 라이프스타일 온·오프연계(O2O) 쇼핑 플랫폼이라는 콘셉트로, 온라인 쇼핑 증가와 모바일 라이프 트렌드에 따라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3545세대 남녀 라이프스타일에 맞췄다.

가두점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유통에서 탄탄하게 인프라를 구축해온 세정은 자사 브랜드 매장 총 1500여개점을 더훅과 연결시켜 O2O 쇼핑 환경을 최적화시켰다.

더훅에서 온라인 주문 후, 근거리에 있는 매장을 선택해 상품을 찾아갈 수 있다. 브랜드 구분 없이 전국의 세정 브랜드 매장 1500여 곳에서 상품 픽업이 가능하다. 옷의 컬러나 사이즈 선택이 고민이라면 온라인상에서 10% 예약금만 결제하고,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직접 입어본 후 구매를 결정할 수 있다.
또 온라인 주문 상품에 한해 전국의 매장에서 반품 및 수선 접수가 가능하다. 상품을 빨리 받아보고 싶다면 재고가 있는 근거리 매장을 통해 퀵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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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정 브랜드 멤버십 포인트 통합 서비스도 도입했다. 세정의 모든 브랜드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회원제를 통합해 온·오프라인에서 동일한 멤버쉽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세정의 남성복 브루노바피, 인디안, 크리스크리스티, 니(NII), 트레몰로, 여성복 올리비아로렌, 데일리스트, 아웃도어웨어 센터폴, 골프웨어 헤리토리고, 잡화브랜드 두아니 등의 패션·잡화 브랜드가 해당된다.

세정은 더훅의 O2O 기능을 통해 자사 브랜드의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고, 기존 오프라인 매장으로 고객을 유입, 수익을 창출하는 ‘O2O 상생 플랫폼’을 실현한다는 전략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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