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도, 빛가람 혁신도시서 한가정 3대 정원 만들기 행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도, 빛가람 혁신도시서 한가정 3대 정원 만들기 행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는 29일 빛가람 혁신도시 문화공원 사)숲속의 전남과 함께 ‘한가정 3대 정원만들기’ 나무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한가정 3대 정원 만들기’는 ‘숲 속의 전남’ 만들기를 통해 가족의 각종 기념일(탄생, 입학, 결혼 등) 기억, 효문화 장려와 가족 사랑 실천 등을 위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우기종 전라남도 정무부지사와 박성수 광주전남연구원장, 정은조 숲속의 전남 협의회장, 황금영 전남 새마을회장, 최기열 산림조합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장, 김순규 한국임업후계자협회 전남도지회장, 김옥기·이민준·권애영 도의원, 행사에 참가한 110가족 등 36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 참가 가족들은 은목서, 굴거리, 이팝나무, 산딸나무 중 3대 의미로 한 가족당 3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심은 나무에는 빛가람동 이사 기념, 자녀의 탄생·생일·입학·군 입대, 결혼 기념, 돌아가신 할머니를 그리워하는 가슴 아픈 사연 등 참가자의 다양한 사연을 담은 수목 표찰도 설치됐다.
우기종 부지사는 “한가정 3대 정원 만들기는 가족의 특별한 날을 기념하고 가족 사랑을 실천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나무를 심는 것에서 끝나는 않고 앞으로 정성과 노력으로 돌봐주길 바란다”고 말다.

김종욱 (사)숲속의 전남 이사장은 “가족단위로 꿈과 희망을 심는 행사로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숲과 나무와 친해지는 뜻깊은 행사”라며 “숲을 자주 들여다보고 관리에도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나무심기 행사에 앞서 사단법인 숲속의 전남과 산림조합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최기열)는 숲 조성·관리 지원과 숲 문화활동 등에 협력키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