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전자 'KES 2016' 전시 초점, 초프리미엄 가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초프리미엄 가전, LG V20, 올레드 솔루션에 집중…올레드 사이니지 등 디스플레이 솔루션 소개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LG전자는 26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KES(Korea Electronics Show) 2016’ 행사에서 초(超)프리미엄 가전을 대거 선보였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900m²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혁신 제품들을 전면에 내세웠다. LG전자는 올레드 TV, 세탁기,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을 함께 살펴볼 수 있는 LG 시그니처 체험존을 마련했다.
LG전자는 초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설치했다. 빌트인 가전 풀패키지인 얼음 정수기 냉장고,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전기오븐, 전기 후드 등으로 주방의 실제 모습을 연출했다.

LG전자는 'KES 2016'에서 초프리미엄 가전을 대거 선보였다.

LG전자는 'KES 2016'에서 초프리미엄 가전을 대거 선보였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LG전자는 스마트폰으로 제품의 작동 상태를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기술을 사용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했다. LG전자는 전시회 기간 동안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체험존에서 홈파티 쿠킹쇼도 진행한다.

LG전자는 뛰어난 오디오와 카메라 성능을 자랑하는 'LG V20' 체험존을 마련해 다른 제품과 비교할 수 있게 했다.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전면과 후면 모두 광각 카메라를 LG V20에 탑재했다.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쿼드 DAC(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를 탑재했다"면서 "세계적인 오디오 브랜드인 'B&O 플레이'와 손잡고 맑은 고음부터 깊은 중저음까지 균형 잡힌 음질을 구현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올레드 패널을 활용한 올레드 사이니지, 58:9 화면비의 울트라 스트레치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선보였다.

LG전자는 자유자재로 구부릴 수 있는 올레드 특성을 활용해 물결형태로 휘어진 65형 올레드 패널을 이어 붙인 물결형 사이니지를 선보였다. 올레드 사이니지는 디자인이 파격적이면서 공간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레드는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자연색에 가장 가까운 화질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얇고 가벼워 휘어진 형태를 구현하기 쉽다.

LG전자는 58:9 화면비율의 LCD 사이니지 '울트라 스트레치'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건물 기둥, 출입문 바로 위쪽 등의 공간에서도 쓰임새가 많다. 울트라HD급 해상도를 적용해 일반 영상뿐만 아니라 작은 글자까지도 선명하게 보여준다.

이밖에 LG전자는 TV, 세탁기,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생활가전과 노트북, 태블릿 PC, 모니터 등 IT 제품군을 대거 전시했다. 스마트 가전과 스마트씽큐 센서를 활용해 사물인터넷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