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I빌리지닷컴, 남성을 위한 온라인 토크쇼 론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콘텐츠 차별화 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온라인 토크쇼 제작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남성 타깃

SI빌리지닷컴, 남성을 위한 온라인 토크쇼 론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의 통합 온라인몰 SI빌리지닷컴은 26일 자체 온라인웹진 '더 스크랫'을 통해 패션을 사랑하는 남자 3인방이 펼치는 온라인 토크쇼를 론칭한다. 패션 온라인몰에서 토크쇼를 제작해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I빌리지닷컴이 남성들을 위한 토크쇼를 제작한 것은 온라인 쇼핑 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남성 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다.

지난해 11월 제일기획은 빅데이터 분석 전문조직인 제일DnA센터가 온라인 쇼핑 검색 데이터 630만건을 분석한 결과 40대 남성들의 최근 1년 간 모바일 쇼핑 검색 증가율이 157.6%로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게 나타났다. 40대 남성이 모바일을 통해 많이 검색한 상품은 가방·신발 등 패션잡화로 전체 검색의 20.2%를 차지했다.
또한 올 4월 SK플래닛 11번가의 발표에 따르면 4050세대 남성 구매자가 온라인몰의 새로운 큰 손으로 부상하고 있다. 11번가에서 전체 남성 구매자 중 40~5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1분기 36%에서 올해 1분기 41%까지 올랐다. 4050세대 남성의 거래액이 크게 증가한 분야는 브랜드 잡화(82%), 건강식품(61%), 수입 명품(51%), 화장품·향수(50%), 신선식품(44%) 등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남성들이 증가하면서 SI빌리지닷컴은 상품과 함께 차별화 된 컨텐츠를 통해 남성 고객을 유입시킨다는 전략을 세웠다. 그 첫 번째 시도가 남성을 위한 온라인 토크쇼다.

토크쇼에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남성편집매장 맨온더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고 있는 남훈 씨, 라이프스타일 칼럼니스트 신동헌 씨, 유명 미식 블로거 팻투바하 김범수 씨가 참여해 '나만의 클래식'을 주제로 남자의 패션에 대해 이야기 한다. 두 번째 토크쇼는 캐주얼을 주제로 12월 초에 공개될 예정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