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승민 "朴대통령 사과, 의혹 해소 부족…불법여부 설명 안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승민 새누리당 의원. 사진=아시아경제DB

유승민 새누리당 의원. 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유승민 새누리당 의원은 25일 박근혜 대통령이 최순실 의혹에 사과한 데 대해 "국민 의혹을 해소하기에는 많이 부족했다. 사과정도로 끝날 문제가 아니다"고 밝혔다.

유 의원은 이날 '경제위기, 안보위기와 정치역할'이라는 주제로 열린 서강대학교 강연을 마친 뒤 취재진과 만나 "대통령 사과 발언은 최순실씨와 관련된 의혹에 대해, 불법 여부에 대해서 전혀 설명이 안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유 의원은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나 특검 임명 등 가능한 모든 수단을 활용해 의혹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청와대 자체 조사도 충분히 하지 않고 말해 의혹이 여전히 남아있다"면서 "사실관계에 대해 어떤 불법, 어떤 잘못이 있었는지 밝히라는 것이 국민여론이다. 원칙적으로 충분히 진실을 가리고 수사를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박 대통령이 최근 청와대 회의석상에서 '어느 누구라도 불법행위가 있다면 엄정 처벌해야 한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에 어떤 불법행위가 있었는지 조사하고 수사해야 한다. 그것을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유 의원은 최근 이원종 청와대 비서실장이 운영위 국감에서 최순실씨 관련 의혹에 대해 부인한 데 대해 "만약 비서실장이 내막을 알고 있었는데 국회에서 사실이 아닌 발언을 했다면 위증에 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본인이 발언에 대해서 어떤 식으로든 책임을 지고 비서실장의 입장 표명도 필요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