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화장품 고맙다" LG생활건강, 3분기 사상 최대 분기 실적 달성(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분기 매출액 1조5635억원, 영업이익 2442억 기록
매출액·영업이익 모두 11년 이상 연속 성장

"화장품 고맙다" LG생활건강, 3분기 사상 최대 분기 실적 달성(상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LG생활건강이 올 3분기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11년 이상 연속 성장했다.

LG생활건강은 3분기 매출액이 1조5635억원, 영업이익이 2442억원을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2.7%, 28.4% 성장했다고 25일 밝혔다.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와 같은 요인으로 시장 불확실성이 높아진 환경에서도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모두 높은 성장을 기록했다.
화장품 사업은 럭셔리 화장품의 고성장에 힘입어 매출액와 영업이익이 7415억원, 1314억원을 기록, 각각 26.5%, 60.0% 증가했다. 럭셔리 화장품의 고성장에 따른 비중 확대로 영업이익률이 14.0%에서 17.7%로 개선됐다.

'후'·'숨' 등 럭셔리 화장품이 전년동기 대비 44.0% 성장해 화장품 사업에서의 매출 비중이 68.0%로 높아졌다. 면세점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80.0% 성장했다. 중국에서는 '후' 백화점 매장을 150개로 확대했고, 올 4월 말 진출한 숨은 6개 매장을 개점했다. 연말까지 15개 매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생활용품사업은 매출액 4394억원과 영업이익 677억원을 기록, 전년동기 대비 각각 1.6%, 5.8% 성장했다. 특히, 퍼스널케어의 '오가니스트', '온:더바디', 홈케어의 '샤프란 꽃담초', '한입 100% 천연' 등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프리미엄 제품들이 고성장세를 보였다.
음료사업은 매출액 3826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3.9% 증가했다. 영업이익도 2.2% 증가한 451억원으로 집계됐다. 탄산음료는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등의 꾸준한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6% 성장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