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마이클 부블레, 3년 만에 새 앨범 '노바디 벗 미' 발매

최종수정 2016.10.24 11:58 기사입력 2016.10.24 11:58

댓글쓰기

자작곡들 수록...메간 트레이너, 더 루츠 등 참여

마이블 부블레 (사진제공 : 워너뮤직)

마이블 부블레 (사진제공 : 워너뮤직)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팝 재즈 보컬리스트 마이클 부블레가 3년 만에 새 앨범 'Nobody But Me'를 발매했다고 24일 워너뮤직이 밝혔다.

전작 'To Be Loved' 투어의 일환으로 2015년 첫 내한공연을 가진 마이클 부블레는 품격 있는 라이브와 노련한 무대 매너로 한국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캐나다 수상 딸의 결혼식에서 축가를 부르다 휘트니 휴스턴, 셀린 디온을 키워낸 명 프로듀서 데이빗 포스터에게 발탁돼 화려하게 팝 씬에 등장한 마이클 부블레는 데뷔 초부터 프랭크 시나트라를 연상시키는 부드러운 목소리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지금까지 4개의 그래미상을 수상하며 21세기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자리매김한 마이클 부블레는 이번 새 앨범에도 역시 스탠더드 트랙들과 새로운 자작곡들을 함께 수록했다.

LA와 밴쿠버를 오가며 녹음된 이번 앨범은 마이클 부블레가 공동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그의 작사/작곡 능력이 빛을 발하는 세 개의 오리지널 트랙들과 'My Baby Just Cares For Me', 'The Very Thought of You'와 같은 재즈 클래식 넘버들을 재해석해 담아냈다. 게스트 아티스트로는 'Someday'를 함께 부르는 메간 트레이너, 더 루츠(The Roots)의 블랙 소트가 참여했다.
이번 앨범의 첫 싱글이자 앨범과 동명의 오리지널 트랙 'Nobody But Me'는 경쾌한 비트와 혼 섹션이 돋보이는 팝 넘버로 마이클 부블레의 새로운 변신을 담은 곡이다. 랩 피처링까지 곁들여진 이 노래는 매 앨범마다 마이클 부블레가 선보였던 유머러스하고 재치 있는 댄스 넘버 중 한 곡이다.

이어 공개된 곡 'My Kind Of Girl'은 우리가 사랑하는 마이클 부블레의 두텁고 달콤한 보컬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트랙으로 마이클 부블레가 새롭게 런칭한 여성용 향수’의 TV 광고 음악으로 쓰이며 더욱 많은 사랑을 받았다.

총 13곡이 담긴 마이클 부블레의 새 앨범 'Nobody But Me'는 21일 온·오프라인을 통해 모두 발매됐다. CD는 3곡의 보너스 트랙이 추가된 3D 렌티큘러 디럭스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배포됐다.


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