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카오, 휴대폰도 판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카카오 선물하기 통해 아이폰7 판매
300만 카카오 선물하기 플러스친구에게 홍보
카카오톡 내부서 휴대폰 구입, 카카오페이로 결제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판매를 시작한 '아이폰7'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판매를 시작한 '아이폰7'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카카오가 휴대폰도 판매한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지난 17일부터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아이폰7'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카카오가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휴대폰을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카카오 선물하기는 카카오톡 내부에 있는 온라인 쇼핑몰로 주로 커피, 햄버거 등 프랜차이즈 상품에 대한 쿠폰을 카카오톡 친구들에게 전달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국민메신저'라는 강력한 플랫폼을 바탕으로 카카오톡은 빠르게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카카오와 SK텔레콤 대리점과 제휴를 맺고 가입 신청에서 결제까지는 카카오 선물하기로, 실제 개통은 SK텔레콤 대리점을 통해 진행한다. 고객은 택배로 제품을 받은 뒤 개통센터에 전화를 통해 간단히 개통할 수 있다.

카카오는 카카오 선물하기를 '플러스친구'로 등록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 선물하기를 플러스 친구로 등록한 인원만 300만명이다. 이들에게 메시지를 보내 제품을 홍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내장된 인프라를 활용, 보다 편리한 휴대폰 구입을 도와준다. 이동통신사 홈페이지나 매장에 갈 필요 없이 카카오톡에서 휴대폰을 구매하고, 결제는 카카오페이로 할 수 있다. 모아놓은 카카오페이 포인트도 제품 구입에 쓸 수 있다.

다만 카카오 선물하기 플랫폼 특성상 출고가를 한 번에 내는 현금완납으로 가입해야 한다. 또 매달 통신요금을 할인받는 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선택약정)으로만 가입할 수 있다.

카카오는 이번 판매 성과 등을 참고해 향후 다른 기종 및 다른 이동통신사들과도 제휴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 시스템 개편을 통해 공시지원금으로 가입할 수 있게 되는 등의 개선책도 내놓을 전망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큰 홍보 없이 3일 만에 수백대의 아이폰7이 신청됐다"며 "처음인 만큼 아이폰7 판매를 통해 향후 더 발전된 방식으로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