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예탁결제원 한·중 금융합작 고위급 포럼 개최

최종수정 2016.10.13 11:00 기사입력 2016.10.13 11: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한국예탁결제원은 북경에서 중국사회과학원 금융정책연구소와 '한·중 금융합작 고위급 포럼'을 성황리에 공동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중국 금융정책연구센터는 지난 2009년 사회과학원이 금융개혁과 발전, 금융혁신과 관리감독, 금융안전과 위험관리, 글로벌 운영과 정책협조 등과 관련된 정책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예탁결제원은 중국자본시장 국제화 및 RMB 역외센터인 한국의 전략적 대응을 주된 내용으로 하는 공동연구를 5년에 걸쳐 수행하기로 지난 2015년 6월 중국 금융정책연구센터와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MOU를 통해 공동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포럼을 중국과 한국에서 매년 교대로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중국사회과학원 부원장이자 국가금융과발전실험실 이사장인 리양 박사의 환영사와 축사, 유재훈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5시간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양 기관의 합의에 따라 2017년에도 한국에서 한국예탁결제원 주관으로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