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예탁결제원, 캡테크 지원 협의회 개최

최종수정 2016.09.26 11:02 기사입력 2016.09.26 11:0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한국예탁결제원은 서울사옥에서 캡테크 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2016년 제3차 '캡테크 지원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캡테크 지원 협의회는 캡테크 스타트업과의 적극적인 제휴 및 지원을 통한 캡테크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4월 구성됐다.
이번 협의회는 한국예탁결제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있는 캡테크 스타트업 5개 업체가 참석해 캡테크 업체의 신규 수익상품 개발 지원을 위해 우리원이 제공 및 개발 가능한 정보 수요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참여 업체는 위버플, 에이스탁, 뉴지스탁, 에임(AIM), 두물머리 등이다.

예탁결제원은 캡테크 지원 사업을 통해 현재 총 11개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맞춤형 증권정보를 제공해 신규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7월 ‘씽크풀에 이어 캡테크 스타트업 두물머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파생결합증권 정보 제공을 통해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예탁원은 향후에도 업체 간 소통 창구로서 정기적으로 협의회를 개최해 캡테크 스타트업과 적극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협의회 참가 업체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