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향 수석 비올리스트 홍웨이 황 리사이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는 12일 세종문화회관 세종체임버홀…슈만의 '이야기 그림책' 등 연주

홍웨이 황 리사이틀

홍웨이 황 리사이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서울시립교향악단의 수석 비올리스트 홍웨이 황이 12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체임버홀에서 리사이틀을 연다.

대만 출신 비올리스트 홍웨이 황은 독주자, 실내악 연주자, 오케스트라 연주자로 탄탄한 경험을 쌓아왔다. 2002년에 홍콩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서 최연소 수석으로 임명됐고, 2005년 서울시향의 비올라 수석으로 입단해 11년간 서울시향의 비올라 파트의 음색을 맡았다.
홍웨이 황은 그동안 대만 작가 및 예술인 협회 오케스트라와 홍콩 필하모닉 등과 협연했으며, 카네기 홀, 케네디 센터, 앨리스 툴리 홀, 머킨 홀 등 명망 있는 장소에서 독주자로 활동해왔다. 말보로 뮤직 페스티벌, 산타페 체임버 뮤직 페스티벌, 대관령 국제음악제, 서울 스프링 페스티벌 등 아시아와 북미의 유수 페스티벌에서도 활발한 실내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울시향의 실내악 시리즈인 이번 공연에서 홍웨이 황은 비올라의 독득한 사운드를 깊이 느낄 수 있는 작품을 선보인다. 동화의 장면을 소재로 한 슈만의 '이야기 그림책'으로 시작해 20세기 전반 영국의 여성 작곡계를 대표한 레베카 클라크의 소나타를 연이어 들려준다. 후반부에는 슬픔과 풍부한 열정이 한 작품에 어우러진 비외탕의 '엘레지'를 연주하며, 마지막 무대는 두 개 악장에 걸쳐 정력적인 변주곡이 펼쳐지는 힌데미트의 소나타로 장식한다.

이번 독주회의 반주는 피아니스트 윤철희 국민대 교수가 맡아 홍웨이 황과 호흡을 맞춘다.
서울시향의 실내악 시리즈는 1년에 한 명씩 서울시향의 실력파 연주자에게 리사이틀 기회를 주는 연주회다. 2010년 트럼펫 수석 알렉상드르 바티, 2011년 팀파니 수석 아드리앙 페뤼숑, 2012년 부악장 웨인 린, 2013년에는 신아라, 2014년과 2015년에는 스베틀린 루세브 리사이틀을 진행했다.



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