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짧고 시원한 30초 쇼핑쇼”…GS샵, ‘숏방’ 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바쁜 현대인 위해 인기 아이템 간단 소개…매일 1~2건 영상 업로드
“짧고 시원한 30초 쇼핑쇼”…GS샵, ‘숏방’ 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GS샵은 모바일 채널을 통해 ‘30초 쇼핑쇼’를 선보이는 숏방 코너를 만들었다고 27일 밝혔다. 숏방은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인기 아이템을 30초 안에 짧고 굵게 설명하는 방송이다. 쇼핑호스트·상품기획자(MD)·프로듀서(PD) 등이 출연해 뷰티 ·패션·레포츠·리빙 등 상품을 직접 시연하고 유쾌한 방식으로 설명한다. 쉽고 빠르게 쇼핑을 도와주는 콘셉트다.

숏방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 풀 화면과 이용자 경험(UX)으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화면 하단의 바로구매 버튼을 클릭하면 상품을 살 수 있으며, 상품 상세정보 화면으로 이동도 가능하다. GS샵 앱을 실행하면 언제든 시청할 수 있고 모바일 메신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재미있는 영상을 공유할 수도 있다. 숏방은 매일 1~2개씩 영상이 업로드된다.

한현정 GS샵 멀티채널팀장은 “모바일 이용자들이 짧고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를 선호한다는 점에 착안해 ‘숏방’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모바일 트렌드를 이끌 수 있는 쇼핑 콘텐츠를 발굴해 편하고 재미있는 쇼핑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힙플힙템] 입지 않고 메는 ‘패딩백’…11만개 판 그녀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국내이슈

  •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해외이슈

  •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PICK

  •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