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종로구 '인문학 강좌' 와 아빠 요리교실 진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문화거리’라는 주제로 인문강연, 인문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11월 초까지 매주 목요일 제11기 아빠 요리교실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21일부터 최동군 성균관대 유교문화연구원의 '종로구 거리 속에 숨어 있는 역사 파노라마' 강연을 시작으로 인문도시종로 3차년도 '인문학 꽃이 피었습니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문학을 쉽게 생활 속에 스며들 수 있도록 재미있고 알찬 내용으로 재편성하여 쉽게 접하기 어려운 인문학을 대중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인문학 꽃이 피었습니다.’는 2014년 9월 한국연구재단 ‘2014 인문도시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인문도시 종로, 600년의 전통에서 미래의 길을 찾다' 프로젝트 일환으로 2014년에는 ‘궁’, 2015년에는 ‘박물관’을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됐고 올해는 ‘문화거리’를 주제로 다양한 인문강연, 인문체험, 방문체험으로 나누어 진행 될 예정이다.

인문학 강연은 ▲종로구 거리 속에 숨어있는 역사 파노라마 ▲청계천에서 만나는 정조대왕 능행반차도 ▲나를 찾아 떠나는 부암동 골목길 근대사 ▲스케치로 만나는 풍경들 등 ‘문화거리’를 소재로 하는 흥미진진한 내용으로 진행한다.

또 ▲우리 악기와 만남 ▲ 부암동 골목길 역사산책 ▲서울 스케치 ▲ 을미사변 그 하루의 진실 등의 다양한 인문학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인문도시 종로 선포식

인문도시 종로 선포식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밖에도 방문형 프로그램으로 ▲전통시대 춤과 음악에 숨겨져 있는 동양사상 2580 강연 ▲ 육의전 체험 축제 개막식 공연 : 진도북춤 ▲ 대감놀이 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강연 및 체험 프로그램은 인문학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재료비 및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인문도시종로 홈페이지(www.human21.co.kr)에서 가능하다.

문의사항은 성균관대학교 유교문화연구소(☎760-0797) 및 종로구 교육지원과(☎2148-1992)로 하면 된다.

이와 함께 종로구는 22일부터 11월10일까지 서울요리학원(서울시 종로구 돈화문로5길 20 다이아몬드빌딩)에서 '제11기 아빠 요리교실'을 운영한다.

‘아빠 요리교실’은 아빠들이 주방 일손을 돕고, 자녀들과 함께 즐거운 요리 시간을 보내며 보다 화목한 가정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시작됐다.

교육기간은 9월22일부터 11월10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총 8회에 걸쳐 진행한다. 교육시간은 오후 7시에서 9시까지 2시간 동안 기초요리교육을 실시한다.

1인당 수강료는 12만5000원이다. 이는 총 수강료 26만2000원 중 약 52%는 종로구가 지원하기 때문이다.

종로구 거주 성인 남성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기초요리(한식, 양식, 중식, 분식) 입문과정 및 한식 심화과정(국물요리, 볶음요리, 조림요리, 웰빙요리 등), 건강 보양식 만들기, 수강생 희망 요리 만들기 등이 포함돼 있다.

이 과정의 70% 이상을 출석한 수강생들에게는 수료증이 수여, 서울요리학원 자격증 과정 수강 시에는 수강료 2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빠 요리교실은 지난 2012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160명이 수강, 수료율이 97.5%에 이를 정도로 인기 프로그램으로 사회적 인식 변화로 직장에 휴직을 신청하고 직접 육아에 나서고 직접 요리를 즐겨하는 남성들이 급증하는 추세에 발맞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빠 요리교실

아빠 요리교실

원본보기 아이콘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구에서 준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풍요롭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며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시간을 내 앞으로 진행될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고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