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솔트랩, 케이큐브벤처스 등으로부터 40억 투자 유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케이큐브벤처스 30억·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10억 투자

솔트랩, 케이큐브벤처스 등으로부터 40억 투자 유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모바일 FPS 개발사 솔트랩이 케이큐브벤처스와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4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2015년 9월 설립된 솔트랩은 온라인 FPS(1인칭 슈팅 게임) 대작 '아바', '메트로 컨플릭트'를 개발한 핵심 인력들로 구성된 모바일 게임사다. 지난해 10월 케이큐브벤처스에서 20억 원의 투자를 받고 1년 만에 후속 투자를 유치, 총 60억 원의 투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현재 솔트랩이 개발 중인 '뉴본(New Born)'은 언리얼 엔진4 기반의 고사양 그래픽으로 구현한 액션 어드벤쳐 TPS(3인칭 슈팅게임)다. 종말론적 미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정통 FPS 장르에 생존과 성장을 위한 RPG 요소를 가미해 몰입도를 높였다. PVE(이용자와 컴퓨터간 대전)와 PVP(이용자간 대전)의 조화를 통해 유저간의 인터랙션과 재미를 극대화했다.
솔트랩은 설립 3개월 만에 테스트 빌드를 완성한 데 이어, 지난 5월 카카오와 '카카오게임S'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국내 정식 서비스까지 검증 테스트를 진행하며 개발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김세웅 솔트랩 대표는 "모바일 슈팅 장르에서의 새로운 시도로 선보이는 뉴본(New Born)이 기존 모바일 FPS와 차별화되는 완성도와 독창적인 재미를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민균 케이큐브벤처스 상무는 "10년 이상 언리얼 엔진 기반의 온라인 FPS 장르를 경험한 솔트랩은 국내 게임 개발 업계에서 독보적인 장르 전문성을 갖췄다"며 "개화하고 있는 모바일 FPS장르에서의 시장 기회와 언리얼 엔진 기반의 하이엔드 FPS를 모바일에서 구현할 수 있는 솔트랩의 장르 특화 역량을 보고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