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동구 친환경바이오 에너지 생산·체험농장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해바라기 씨앗 착유 바이오디젤 만들고 다양한 에너지 체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페달을 돌리니 솜사탕이 나왔어요~ 신기해요!”

송글송글 이마에는 땀방울이 맺혔지만 점점 커져가는 솜사탕에 신기해 하며 페달을 돌리는 아이들의 모습을 암사동에서 볼 수 있다.
9월이면 가득 피는 해바라기로 둘러싸인 암사동 132번지에 위치한 ‘친환경바이오에너지 생산 ·체험농장’에서는 30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바이오 에너지 생산 과정을 교육한다.

해바라기 씨앗을 활용하여 바이오 에너지를 생산하는 과정을 배우고 학생들이 직접 태양열 조리기를 이용한 계란 삶기, 자가발전 자전거를 이용한 솜사탕, 바나나 주스 만들기, 공 올리기, 전구 켜기 등 체험을 통해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태양전지 선풍기 모자쓰기와 태양광을 전기에너지로 전환시켜 달릴 수 있는 태양광 모형자동차를 만들어 시합하는 게임도 해 볼 수 있어 더욱 즐겁고 재미있게 신재생에너지에 대해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이곳의 장점이다.
바이오에너지생산체험 농장

바이오에너지생산체험 농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친환경바이오에너지 생산 ·체험농장은 2010년 최초 개장 이래 구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강동구의 대표적 친환경에너지 체험 교육의 명소다. 올해 상반기에는 관내 7개 초등학교에서 277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 곳에는 동물 사육장도 있다. 토끼, 닭 등 아이들에게 친숙한 동물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바이오매스 학습도 하며 동물들의 매탄 배출계수도 확인할 수 있어 호기심 가득한 아이들의 질문이 끊이지 않는다.

이해식 구청장은 “신기후 변화체계에 따라 환경교육의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신재생에너지 교육을 통해 에너지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친환경바이오에너지 생산· 체험농장은 30일 기간 중 해바라기 개화기에 운영, 평일 오전에는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단체 교육을 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