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깜깜이 청년정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청년들, 정부·지자체 후속대책 잘 몰라…"수당보단 양질의 일자리 원해"

위 사진은 기사와 관련없음(출처=아시아경제DB)

위 사진은 기사와 관련없음(출처=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청년들이 원하는 건 돈이 아니라 양질의 일자리에요."

4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서 만난 취업준비생 정모(28)씨는 청년실업을 해소하기 위해 나온 현금지원 정책에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그는 "솔직히 정부나 시에서 하는 청년정책이 뭔지 잘 모른다"며 "일시적인 현금지원보다는 기업에서 뽑는 인원이 늘었으면 좋겠다"고 푸념했다.
정부와 지방자지단체가 앞 다퉈 청년실업 대책을 내놓고 있지만 정작 청년들은 체감하지 못하고 있다.

최근 정부는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돕기 위해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에서 월 20만원씩 3개월 동안 실비를 지급하겠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청년들은 이러한 현금지원책에 회의적이었다. 대학생 박지은(여·23)씨는 "돈은 일시적인 해결책"이라며, "청년들이 일하고 싶어 하는 좋은 일자리가 많아져야 한다"고 말했다.

서울시의 청년활동 지원사업(청년수당) 후속대책을 아는 청년들이 없기는 마찬가지다. 대학생 이인수(21)씨는 서울시 청년정책을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청년 수당 말고 다른 정책이 있었느냐"고 반문했다. 취업준비생 김모(여·24)씨 역시 시에서 내놓은 후속대책은 잘 모른다며 "(취업대책을) 어떻게 이용해야 되는 지 홍보가 잘 안된 것 같다"고 지적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