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내렸을때 샤테크 매력 감소
7개월만에 반전, 연이어 2번 가격 인상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715만원→600만원→639만원→667만원.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샤넬 빈티지 2.55 미디움 사이즈 가격이 최근 1년동안 3번이나 가격이 바뀌었다. 지난해 3월 제품 가격을 최대 20% 내린 샤넬은 같은 해 11월과 이듬해 3월 각각 7%, 4.4% 제품 가격을 올렸다. 국내 소비자에게 있기 있는 보이 라인과 클래식 라인 등의 가격도 같이 올랐다.
샤테크가 막을 내릴 것 같던 분위기는 7개월만에 반전했다. 샤넬은 11월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서울 청담동에서 중고매장을 운영 중인 김 모씨는 "샤넬은 중고시장에서 에르메스와 함께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라면서 "매년 가격을 올렸기 때문에 재고 물량을 최대한 확보해뒀는데 지난해 가격을 인상하면서 매장에 제품을 구매하려 오는 소비자가 급감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샤넬이 제품 가격을 다시 인상하는 분위기라서 샤테크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는 게 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유럽으로 '원정 쇼핑'도 이어지는 상황이다. 본사는 글로벌 가격 정책을 맞춘다는 방침을 세웠지만, 아직까지 프랑스와 국내에서 가격 차이는 150만원이 훌쩍 넘는다. 직접구매(직구)와 대신 물건는 사주는 구매대행 시장도 성업 중이다. 국내 포털 사이트에는 구매대행을 해주는 블로그만 수십개가 넘는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고가품에 대한 과시욕이 줄어들기 전까지는 명품의 대한 수요는 이어질 것"이라며 "샤테크뿐만 아니라 시계 재테크인 시테크란 말이 나올 정도로 명품 재테크 역시 확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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