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안성에 '기계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 기계산업 혁신 클러스터 조성 업무협약 체결식

경기도 기계산업 혁신 클러스터 조성 업무협약 체결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제주)=이영규 기자] 경기도 안성 중소기업산업단지 안에 16만5000㎡ 규모의 '기계산업 혁신클러스터'가 들어선다.

안성중소기업산업단지는 2020년 준공을 목표로 5000억원이 투입돼 안성시 서운면 양촌리 산13-7번지 일원 170만2000㎡ 부지에 조성되는 중소기업 전용 산단이다.
경기도는 31일 제주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6 한국기계리더스포럼'에서 안성시, 경기도시공사, 한국기계공업협동조합연합회, 중소기업중앙회와 '경기도 기계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기계리더스포럼은 전국 중소기계 업체들이 모여 국내외 경제상황을 점검하고, 한국 기계공업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한국기계공업협동조합이 마련한 포럼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기계공업협동조합은 이 곳 안성산단에 16만5000㎡ 규모의 부지를 분양받아 조합 본사를 이전한다. 또 서울기계조합과 경인기계조합이 통합된 '수도권기계조합'도 옮긴다. 아울러 조합 소속 회원업체 30여곳도 이전을 추진해 도내 기계산업의 '집적화'에 나선다.
특히 연면적 2000㎡ 규모의 '기계클러스터 창조혁신센터'를 건립해 공공시험 및 연구시설 운영, 창업 인큐베이팅을 위한 공간을 마련한다. 이를 통해 조합은 입주기업의 커뮤니티센터 기능 및 근로자 복지, 도제교육을 통한 전문인력 수급 등을 지원하게 된다.

반면 경기도는 산업단지 인허가 등 행정절차를 신속히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중소기업중앙회는 한국기계협동조합의 클러스터 조성과 기업유치를 돕고, 경기도시공사는 안성중소기업산업단지의 성공적 조성을 위해 필요 부지를 적기에 공급하게 된다. 안성시는 사업 추진을 위한 각종 행ㆍ재정적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도는 기계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이 완료되면 개별 중소기업 차원에서 진행하기 힘든 각종 연구개발사업과 인력자원 육성을 공동으로 수행할 수 있게 돼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복완 도 행정2부지사는 "기계산업은 기술인력 의존도가 높은 대표적인 양질의 일자리 창출 산업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저렴한 지가 등 잠재력이 있는 안성을 기계산업의 거점도시로 집중 육성해 나갈 것"이라며 "기계산업 신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인허가 등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