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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 푼' 여름휴가 끝…속 달래는 '죽' 수요 반짝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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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죽, 속 편한 죽으로 여름 휴가 시즌 이후 매출 16% 증가
본죽 전복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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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여름 휴가기간 동안 기름진 음식 섭취나 술, 과식 등으로 인해 더부룩해진 속을 죽으로 달래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죽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본죽이 전국 1200개 매장을 대상으로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죽 매출을 조사한 결과, 전주동기대비 16% 증가했다고 밝혔다. 메뉴 중에서는 전복죽이 전체 메뉴 가운데 약 23%의 판매 비중을 차지하며, 가장 매출이 높은 메뉴로 꼽혔다.
이진영 본아이에프 경영지원실장은 "여름 휴가 시즌이 지나면 많은 이들이 피로나 소화불량 등 다양한 증상의 휴가 후유증을 경험하게 된다"며 "휴가 시즌 이후 더부룩한 속을 달래기 위해 매장을 찾는 이들이 많아진다"고 전했다.

죽은 많은 양의 물을 넣고 오래 끓이기 때문에 소화가 잘되고, 위에 부담을 주지 않아 지친 속을 달래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전복죽은 본죽의 대표적인 보양죽 메뉴로 더부룩한 속을 달래기도 좋고, 몸에 좋은 재료를 활용한 보양식으로도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복죽의 인기와 함께 현재 진행중인 ‘전복죽 구매 고객 대상 본죽 장조림 할인 이벤트’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같은 기간동안 간편가정식인 장조림의 매출은 전주 같은 기간 대비 1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달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본죽 매장에서 전복죽, 진전복죽, 특전복죽을 구매하는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자사 간편가정식 제품인 ‘본 쇠고기 장조림’을 기존 1만2500원에서 2000원 할인된 가격인 1만5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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