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례군, ㈜블랙야크·아이쿱생협과 상생협약 체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례군, ㈜블랙야크·아이쿱생협과 상생협약 체결
AD
원본보기 아이콘

"상호간의 장점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발전 모색키로"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구례군(군수 서기동)은 지난 19일 군청 상황실에서 ㈜블랙야크와 아이쿱생협사업연합회의 주요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상호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서기동 군수와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 아이쿱생협사업연합회 오항식 경영이사가 참석했다.

협약서에는 구례군과 협약 기업이 지향하는 비전 달성을 위해 상생 협력하고 상호 간의 자원 및 기술 등을 활용하여 새로운 사업을 발굴·추진하는 등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 발전을 도모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블랙야크는 1973년 ‘동진’사로 설립된 이후 국내 순수기술로 자체 개발한 블랙야크와 마운티아, 카리모어 브랜드를 통해 아웃도어 시장에서 품질력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블랙야크의 글로벌화' 계획을 수립하여 글로벌 NO. 1 도약을 위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아이쿱생협(iCOOP생협)은 대한민국 소비자생활협동조합 중에 가장 큰 규모로서 소비자 조합원과 생산자가 함께 운영하는 사업체를 기반으로 윤리적 소비와 생산을 실천하고 있으며, 2014년 전국 최대 규모의 친환경 식품 가공유통단지인 구례자연드림파크를 조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구례군은 이번 협약으로 역점 추진하고 있는 대규모 관광개발 프로젝트에 블랙야크의 스포츠 레저산업 전문성과 아이쿱생협의 인적 인프라를 접목해 구례의 제2의 관광르네상스를 이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협약이 성공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사업과 공동발전 방안을 찾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서기동 군수는 “이번 협약은 블랙야크와 아이쿱생협이 갖고 있는 장점을 십분 살리는 환상적인 조합으로 시너지 효과가 매우 클 것이다”며 “협약이 성공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사업과 공동발전 방안을 찾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진택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