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군 2060년까지 국내 거주…평택미군렌탈하우스'히어로타운' 분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정혁 기자] 용산, 의정부 등 총 50개의 부대가 올해부터 2020년까지 평택으로 순차적으로 이전한다. 이에 8만여 명 이상의 군인 및 군무원 추가 유입이 예상되는 평택은 각종 개발 호재가 더해지며 부동산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미군기지 이전의 직, 간접적 경제적 효과는 10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생산 유발 효과 18조원과 11만명의 고용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하고 있다. 또한, 현재 조성이 완료된 산업단지와 추진 중인 산업단지가 각각 10곳으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산단도 2017년 가동을 목표로 신축 중이어서 기업 입주에 따른 배후수요 창출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평택시에서는 도시 기반 확충이 지속되고 있다. 올해 하반기 개통 예정인 KTX지제역을 통해 수서-평택 20분, 부산-평택은 2시간대 이동이 가능해지는 가운데 신상권과 신흥 주거지 벨트로 형성되는 양상을 띠고 있다.

지속적인 인구 유입을 바탕으로 평택시에서는 주거시설의 공급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이전을 통해 평택에 거주하게 될 미군을 대상으로 임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렌탈하우스 분양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렌탈하우스’란 우리나라에 주둔하고 있는 주한미군 및 그 가족들을 상대로영외 거주 목적으로 집을 대여하고 임대료를 받을 수 있는 주거시설로서 미군은 한미 협정(SOFA)에 명시된 바와 같이 2060년까지 우리나라에 주둔할 예정이다. 이에 꾸준한 수요가 확보 가능한 렌탈하우스는 초저금리 시대에 투자 대안으로 부상했다.
미군 렌탈하우스의 경우 1~3년 주기로 계약이 이뤄지며 연 단위로 렌탈료가 산정되므로 계약 체결 시 최소 1년 기준 공실이 없다는 특징을 지닌다. 게다가 군무원(의사, 변호사, 컨트렉터 등)을 비롯해 장성급 군인이 주요 임대인이기 때문에 공실률 최소화가 기대 가능하다. 도시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평택시의 지가 상승에 따른 부동산가치 상승도 바라볼 수 있다.

하우징 오피스(Housing Office)에서 직접 송금되므로 안정적인 월세 및 연세 지급을 받을 수 있으며 매년 물가상승률에 근접한 임대료 증액이 가능하다. 특히 단독주택은 가족 중심의 생활이 가능해 기타 주거시설 대비 선호도가 높은 편이며 대부분 상대적으로 높은 임대료가 측정된다.

평택에서 현재 분양 중인 ‘히어로 타운’ 단독주택은 기존 499만2천㎡의 부지에서 약 968만6천㎡가 추가로 확장돼 총 51,600명에 달하는 인원을 수용하게 되는 K-6캠프험프리스 일대에서 만날 수 있다. 2017년까지 미군 관계 가족 및 관계자 등 약 8,000여 세대가 입주할 예정인 이곳에 공급된 히어로 타운의 사업지는 평택시 팽성읍 송화리 398외 3필지로 지상 1~2층 규모로 들어선다.

단지 구성은 A타입 248.70㎡(75.23)와B타입 247.68㎡(74.92)로 나뉘며 A타입은 b, c, d, e, g, h동, B타입은a, f, i동으로 지어진다. 또한 단지 내부의 도로 폭은6m로 넉넉하게 계획됐다.

1층의 경우▶2대가 주차 가능한 주차장 ▶현관(캐노피) ▶욕실1개▶주방 및 식당 ▶다용도실 ▶거실 ▶2개의 침실로 이뤄지며2층은 ▶안방을 포함해 2개의 침실 ▶2개의 드레스룸과 피팅룸, ▶부부 욕실을 포함한 욕실 2개▶테라스로 꾸며진다. 1층에서 2층까지 1세대(1가구)에서 사용하게 되며 층별로 용도별, 세대별, 개별 콘셉트에 맞게 평면구성이 가능하다.

평균 전용면적 337.2㎡(102형)의 대지에 지어져 넓은 주차장과 정원 확보가 가능하다. 이에 바베큐장과 개별 주차공간 등이 마련돼 미군의 독립된 가족 중심 생활문화를 충족시킬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평택 미군 렌탈하우스 단독주택 히어로 타운은 출퇴근과 평택 시내 접근성이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송화리 게이트 입구까지 차량 1분 거리에 위치하며 45번 국인 CPX사거리와 700m, 송화리 게이트 입구까지 700m거리에 위치한다.

또한 45번 국도 확장을 통해 안정 로데오거리를 비롯해 아산 테크노밸리, 평택역으로 진출입이 쉬우며 평택호 횡단도로를 이용하면 평택항과 평택호 관광단지 진입이 수월하다. 단지에서 차량 5분 거리에 안정 로데오거리와 금융시설 및 중대형 마트 등 생활 편의시설이 다양하게 형성돼 있으며 아산테크노밸리가 인근에 건설 중이어서 8,000여 세대의 대단지 생활 인프라 확보가 가능하다.

친환경 주택으로 지어져 지열 보일러가 마련되기 때문에 공과금 부담을 덜 수 있으며 태양광 발전 시스템인 직접전기 생산방식으로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특징도 눈에 띈다.

분양 관계자는 “최적의 투자입지와 조건을 갖춘 히어로 타운은 풍부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임대 수익 창출이 가능한 수익형부동산”이라며 “현재 분양 문의와 계약이 이어지고 있어 조기 물량 소진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히어로타운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히어로타운

히어로타운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