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주형 결승 스리런’ KIA, 한화에 역전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IA 김주형이 결승 스리런 홈런을 쳤다. [사진=김현민 기자]

KIA 김주형이 결승 스리런 홈런을 쳤다. [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세영 기자]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한화 이글스를 잡고 주중 3연전 위닝시리즈를 거뒀다.

KIA(48승1무49패)는 4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KBO리그’ 한화(42승3무51패)와의 홈경기에서 8회말 터진 대타 김주형의 결승 스리런 홈런에 힘입어 7-5로 승리했다.
선취점은 KIA가 먼저 뽑았다. 1회말 선두타자 노수광은 중전안타로 1루에 나간 뒤, 연속도루를 성공시키며 3루까지 진루했다. 이어 오준혁(우전안타)의 적시타로 선취점을 냈다.

양 팀은 3회와 4회 모두 한 점씩을 보태며 3-2 팽팽한 접전을 벌였다. KIA는 3회말 2사 3루에서 나지완의 적시타, 4회말 2사 1루 때 김호령이 우익수 쪽 적시 2루타로 점수를 추가했다. 한화는 3회초 2사 후 허도환과 정근우의 연속안타, 4회초 2사 후 로사리오, 김경언, 양성우의 연속 안타를 묶어 한 점차 추격했다.

한화는 6회초 역전을 일궈냈다. 선두타자 로사리오는 3루타 이후 김경언의 2루 땅볼 아웃 때 홈을 밟아 동점을 만들었다. 이번에도 한화는 2사 후 집중력이 돋보였다. 양성우가 헛스윙 삼진을 당했으나 이후 권용관과 허도환의 연속 2루타로 4-3, 경기를 뒤집었다.
그러나 KIA는 8회말 상대 실책으로 동점을 만든 뒤, 김주형의 결승 석 점 홈런(시즌 10호)이 나오면서 최종 승리를 가져갔다. 한화는 9회초 한 점을 만회했으나 승부를 뒤집지 못했다.

NC 외야수 나성범 [사진=김현민 기자]

NC 외야수 나성범 [사진=김현민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삼성(40승1무54패)은 SK(48승51패)와의 인천 원정경기에서 6-5로 승리했다. 차우찬은 6이닝 8피안타(1피홈런) 8탈삼진 4실점으로 승리투수(6승4패)가 됐다. 삼성은 SK전 4연패 사슬을 끊으며 시즌 40승 고지를 밟았다. 이날 삼성 타선에선 최재원이 3안타(1홈런) 2타점으로 활약했다.

NC(55승2무33패)와 kt(38승2무54패)간의 창원 경기는 홈팀 NC의 9-2 승리로 마무리됐다. NC는 kt전 4연승을 거뒀고, kt는 원정 5연패를 당했다. 타선에서 나성범은 이날 2홈런(시즌19·20호)을 포함해 4안타 5타점으로 맹타를 휘둘렀다. 나성범은 3년 연속 20홈런(리그 서른 번째) 고지를 밟았다. NC 선발투수 스튜어트는 5이닝 동안 3피안타 5탈삼진 1실점으로 시즌 10승(5패)째를 챙겼다.





김세영 기자 ksy1236@asiae.co.kr
김현민 기자 kimhyun8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