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상욱 농업경제대표, 고랭지배추 수급상황 점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상욱 농협중앙회 농업경제대표가 25일 강원도 평창군 고랭지배추 계약재배 농가를 방문해 작황과 수급대책을 점검하고 있다.

이상욱 농협중앙회 농업경제대표가 25일 강원도 평창군 고랭지배추 계약재배 농가를 방문해 작황과 수급대책을 점검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농협중앙회는 이상욱 농협 농업경제대표가 25일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 인근 고랭지배추 계약재배 농가를 방문해 수급 상황을 점검하고 수확작업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농협은 여름철 배추 수급 불안에 대비해 계약재배 물량을 확대하여 추진하고, 출하조절시설을 활용해 공급량을 탄력적으로 조절할 계획이다.
또 소비촉진을 위한 특판 행사 등 판매활성화도 적극 추진하여 가격을 안정화시킨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협의체를 구성해 가격 하락시 출하정지와 사전 면적조절을 실시하고, 가격상승 시에는 출하의무가 부여되는 생산안정제 계약물량 2만5000t을 우선 출하하는 등 탄력적인 수급조절을 통한 가격안정을 추진한다.

출하조절시설에는 2000t 규모의 배추와 무를 상시 비축해 고정거래처에 선입선출 방식으로 공급하다가 가격이 급등하면 수급조절용으로 전환하여 활용할 예정이다.
이상욱 대표는 "농산물의 가격안정은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돌발적인 기상변수를 대비하여 올 여름 채소수급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욱 농협중앙회 농업경제대표가 25일 강원도 평창군 고랭지배추 계약재배 농가를 방문해 배추 수확작업을 돕고 있다.

이상욱 농협중앙회 농업경제대표가 25일 강원도 평창군 고랭지배추 계약재배 농가를 방문해 배추 수확작업을 돕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