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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씬님', '써니채널' 등 1인 방송 글로벌 수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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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 한류 콘텐츠 전문 동영상 사이트 비키'에 진출한 다이아 티비 채널(사진=CJ E&M)

북미 한류 콘텐츠 전문 동영상 사이트 비키'에 진출한 다이아 티비 채널(사진=CJ 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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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CJ E&M이 설립한 1인 방송(MCN)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유럽ㆍ북미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한다.
다이아 티비는 유럽 최대 동영상 사이트 데일리모션에 파트너 크리에이터 100팀이 각자의 채널을 개설했다고 25일 밝혔다. 데일리모션의 월 방문객은 4억명으로 ▲스포츠 ▲뮤직 페스티벌 ▲코미디 ▲패션쇼 ▲게임 플레이 등 다양한 장르의 영상을 볼 수 있다.

전 세계 구독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다이아 티비는 국내외에서 이미 독창적인 콘텐츠로 검증된 라인업을 구축했다. 씬님, 써니채널, 스윗더미, 쿠쿠크루 등 100팀의 정상급 크리에이터가 포진됐다.

다이아 티비는 데일리모션 진출에 앞서 지난 12일부터 북미에서 한국ㆍ아시아 콘텐츠 전문 사이트로 각광받고 있는 '비키(VIKI)'와의 영상 제휴도 시작했다. 디아이 티비는 파트너 크리에이터 12개 팀의 60여 개의 영상을 매달 제공한다. 또 비키의 자회사인 '숨피(Soompi)'에도 정기적인 보도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성학 CJ E&M 미디어 솔루션 부문장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한류를 알리는 문화사절로 활동하게 될 것"이라며 "다이아 티비는 창작자와 더불어 성장하는 공생의 생태계를 조성해, 국가 미래산업을 창조하는 토양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이아 티비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공동 주최하고 코엑스와 공동 주관하는 '제 1회 다이아 페스티벌'을 오는 8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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