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뷰티풀 마인드’ 장혁, 동심과 사다리 놓고…‘공감’이란 감정에 눈뜨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뷰티풀 마인드' 장혁, 박소담. 사진=방송화면 캡처

'뷰티풀 마인드' 장혁, 박소담. 사진=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재 인턴기자] 타인의 감정에 공감하지 못했던 의사 장혁이 ‘공감’의 감정에 눈을 떴다.

지난 19일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뷰티풀 마인드'(극본 김태희, 연출 모완일 이재훈)에서는 학교에서 쓰러져 실려 온 아동 환자 요섭의 이야기가 담겼다.
영오(장혁)는 요섭이 엄마에게 지속적인 학대를 당한 사실을 알아냈다.

요섭의 엄마가 본인도 자각하지 못한 채 뇌에 종양이 생긴 수막종 증상이었던 만큼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더불어 엄마의 학대 사실이 알려지면 자신이 혼자 남을 것을 두려워한 아이의 고백은 영오의 마음을 결정적으로 흔드는 기폭제가 됐다.
요섭의 어머니에게 숨겨진 병이 있었다는 것을 알아낼 수 있었던 건 영오가 아이와 공감했기 때문이었다. 이어 영오는 자신을 믿지 못하는 아버지 건명(허준호)에게 “타인의 감정이 아니니까. 그 아인 어린 시절 제 과거였으니까요”라며 의사에게 있어 환자와의 감정이입 능력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실감하게 했다.

사막화 된 그의 감정에 자라난 ‘이타성’은 그의 인생에 큰 변환점이 찾아왔음을 느끼게 했다는 반응을 얻었다.

또 영오는 계진성(박소담)에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기도 했다.

이영오는 계진성에게 "당신의 일종의 와이파이 같은 거다. 당신이 해석해 주는 환자의 감정이 수술할 때 많이 도움이 됐다"며 "난 앞으로 자주 여러 번 당신이 필요할 예정"이라고 솔직하게 본인의 마음을 표현했다.

시청자들이 영오의 모든 순간과 성장에 주목 하는 가장 큰 원동력은 장혁의 열연이라는 호평 역시 잇따르고 있다. 그는 극 초반의 살벌하고 위험해 보이던 살얼음이 조금씩 녹아내리는 이영오 캐릭터의 면면들을 치밀하게 표현해내고 있다.




김민재 인턴기자 mjlovel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