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동구, 민·관 손잡고 독거노인 집수리봉사 ‘훈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광역시 동구가 민간복지자원과 연계해 장마·태풍으로 인한 재해가 우려되는 독거어르신 세대에  청소와 지붕 교체 등 집수리를 지원했다.

광주광역시 동구가 민간복지자원과 연계해 장마·태풍으로 인한 재해가 우려되는 독거어르신 세대에 청소와 지붕 교체 등 집수리를 지원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선강 기자]광주광역시 동구는 민간복지자원과 연계해 장마·태풍으로 인한 재해가 우려되는 독거어르신 세대에 청소와 지붕 교체 등 집수리를 지원했다고 19일 밝혔다.

동구는 최근 통합사례관리대상자인 정모(80·여)씨의 세대를 대상으로 붕괴 위험이 있는 노후 슬레이트 지붕을 교체하고 방치된 폐기물을 처리하는 주거환경 정비사업을 펼쳤다.
정씨가 거주하는 주택이 재해 우려가 있다고 처음 인지한 이는 동구노인종합복지관 노인돌봄서비스 담당자였다.

안부를 묻기 위해 1주일에 두 차례씩 정씨를 방문하던 담당자는 오래된 슬레이트 지붕이 집중강우와 태풍을 견디지 못하고 붕괴될 가능성이 크다며 구청 희망복지지원단에 도움을 요청했다.

담당 공무원이 현장을 방문한 결과 지붕 교체와 청소, 폐기물 처리 등 주거환경 정비가 시급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몸이 불편해서 그동안 치우지 못해 대상자의 가정에 가득 쌓인 폐기물은 희망복지지원단과 산수2동주민센터 직원, 산수동성당 자원봉사자들이 힘을 합해 지난 11일과 12일 이틀 동안에 수거했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독거어르신이 처한 어려움에 너나없이 많은 분들이 힘을 모아줘서 할머니가 깨끗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지내실 수 있을 것 같다”며 “서로 돕고 배려하는 연대의 경험이 주민참여 복지공동체를 일궈가는 데 소중한 자산으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노후 슬레이트 교체공사는 건설과 공공시설지원계가 민간복지자원을 연계해 윤영철 (주)미래산업건설 대표와 직원들이 재능기부로 힘을 보탰다.

윤 대표와 직원들은 이날 지붕교체 공사를 진행하고 300여만원에 달하는 자재비를 흔쾌히 후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