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품질 신선 농가 밀착 관리 일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안희만 홈플러스 상품부문장 부사장과 신선식품 바이어 100여 명은 최근 사무실 대신 충청남도의 중산마을로 출근했다. 품질 높은 신선 농가를 지원하고 상품실무자들에게는 농가활동을 직접체험하게 해 경영의 현장성을 높인다는 취지다.
홈플러스는 충남 청양군 청남면 중산마을을 찾아 농가 환경개선, 일손 돕기 등 농촌 상생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제주도, 충청남도, 강원도 등 각 지자체와 ‘농식품 유통확대 및 농촌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맺고 ▲지자체가 엄선한 브랜드 농식품 거래 확대 ▲우수상품 및 신품종 발굴 ▲농가 품질관리 컨설팅 ▲농촌 상생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을 실시해 오고 있다.
홈플러스는 ‘구기자 토마토 테마농장 프로그램’ 컨설팅 및 이와 연계한 여행상품 개발 등 농업 6차 산업을 지원하는 한편, 농가 환경개선, 일손 돕기, 소외계층 지원을 통해서도 지역 신규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안 부사장은 “앞으로도 각 지자체와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수한 국내산 농산물에 대해 널리 알리고 소비 촉진에 기여하는 한편, 농가와 농민들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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