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교육청 초중고생 '여름독서교실·특강' 진행

최종수정 2016.07.11 10:23 기사입력 2016.07.11 10:2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직속기관인 경기도립도서관 8곳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을 통해 이달 19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여름독서교실' 및 '여름방학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여름 독서교실 및 특강은 여름방학을 맞은 초ㆍ중ㆍ고생들에게 폭넓은 독서와 체험을 통해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찾아가는 독서교실과 청소년 연합독서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여름독서교실 프로그램은 ▲책과 함께 떠나는 여행 ▲인성을 찾아 떠나는 여행 ▲북적 북적 인문학 놀이터 등이다. 학생들의 행복한 책읽기와 책속에서 진로를 찾는 여름여행을 펼친다.

여름방학특강은 ▲창의 UP! 사고 UP! 독서 보드게임 ▲창의력 쑥쑥! 어린이 도예교실 ▲도서관에서 상상력 UP 등 학교 교육과정에서 다룬 내용을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심화ㆍ보충하는 내용이다. 영어, 수학, 과학, 미술 분야의 다양한 교과연계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여름독서교실 및 여름방학특강 일정과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에서 안내하고 있다. 참가 신청을 하려면 개별 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여름독서교실 및 방학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이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르고, 책 속에서 진로를 탐색하는 등 책과 삶이 함께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