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교육청 학교폭력 등 4대악 추방 '손잡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의정부)=이영규 기자] 학교폭력 등 4대악 근절을 위해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의정부지방검찰청 등이 손을 잡았다.

남경필 경기지사와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조희진 의정부지방검찰청 검사장, 김한주 법사랑 의정부지역연합회장은 8일 의정부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4대악 근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의정부지방검찰청의 제안을 경기도와 경기교육청, 법사랑의정부지역연합회가 공감하면서 성사됐다. 의정부지검은 지난달 범죄로부터 안전한 경기북부 조성과 피해자에 대한 보호 강화를 위해 유관 기관 간 상호협력을 이들 기관에 제의했다.

4개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구체적 실행사업과 기관별 역할 분담을 위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이달부터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실무협의에서는 각 기관에서 공동으로 수행할 4대악 근절 사업을 취합해 우선순위를 확정한 뒤 내년 예산에 우선 반영한다. 또 예산이 필요 없는 기존 사업은 공조체계를 마련해 즉각 실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학부모가 주축이 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의 자체 예방활동 지원, 학부모 대상 예방교육 실시 등 학교폭력 예방 활동이 확대된다. 또 불량식품 문제 해결을 위해 '불량식품 수사 전담반'을 구성해 식품 안전을 위한 계도 및 단속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성폭력과 가정폭력(아동학대) 분야는 피해자에 대한 경제적ㆍ정신적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가해자 재발방지를 위한 교정프로그램을 실시하기로 했다.

4개 기관은 나아가 우범지역을 선정해 장기적으로 셉테드(CPTEDㆍ범죄예방 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 외에도 법사랑연합회 등 민간단체들이 주축이 돼 다양한 캠페인도 추진한다.

남경필 지사는 "경기도는 여성폭력 예방, 인권향상 교육과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 식품범죄 소탕작전 등 안전한 경기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폭력예방의 근본적 해결책은 인성교육이 우선이라고 생각한다. 도교육청과 협력해 주민공동체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관계기관과 공조를 강화해 여성과 아동,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정 교육감은 "학생들 스스로가 교내외에서 발생하는 폭력의 문제점을 자각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학생 자치적으로 논의해 나가는 과정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단 한명의 학생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각오로 지역공동체와 함께하는 예방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