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공주 경천중 재학생, 충남도청서 ‘자유학기제’ 공직체험

최종수정 2018.08.14 20:46 기사입력 2016.07.05 07:5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충남) 정일웅 기자] 충남도는 5일 공주 경천중 학생 14명을 대상으로 공직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체험은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따라 마련됐다.

이날 도청을 찾은 경천중 학생들은 ‘나만의 꿈을 찾아 도전하라’는 주제로 윤종인 도 행정부지사와 대화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또 청사 내 공무원을 직접 만나 과별 직무수행 과정을 설명 받고 종합방재센터와 도의회 본회의장 등 주요시설물을 견학, 여성가족정책관실과 건설교통국 등 4개 부서에선 문서접수와 처리과정, 생활민원 처리 등을 직접 체험할 계획이다.

이와 별개로 도는 매월 넷째 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5시간에 걸쳐 중학교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충청이와 충나미가 함께 하는 진로탐색’을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진로탐색 프로그램 참여는 지원 전산망인 ‘꿈길’에서 신청하거나 도 교육법무담당관실(041-635-3222)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도 관계자는 “도는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취지에 맞춰 직속기관과 사업소, 시·군, 지방공기업, 출자·출연기관 등 모든 공공기관에서 양질의 프로그램이 개발·운영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