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정규직 정규직화’이제는 민간기업이 나설 차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광역시는 29일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개선 대책 순회 설명회’를 열고 민간 부문의 참여를 요청했다.

광주광역시는 29일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개선 대책 순회 설명회’를 열고 민간 부문의 참여를 요청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시, 29일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개선대책 설명회’열고 민간기업 참여 요청"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는 29일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개선 대책 순회 설명회’를 열고 민간 부문의 참여를 요청했다.
광주시는 이날 하남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 열린 민간기업 인사·노무 담당자 회의(주관 광주경영자총협회)에서 민선6기 역점 추진해온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개선 대책 추진 현황과 예산절감 효과, 직접고용 전환에 따른 의식실태조사 결과 등을 설명하고 민간 기업도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15일 노사민정협의회 산하 ‘비정규직 근로조건개선 실무분과위원회’에서 마련한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개선 대책의 민간 확산 방안에 따른 것으로, 광주시 사회통합추진단 제안으로 기아자동차협력사 등 40여 개 기업 50여 명의 인사·노무관리 담당자가 참석했다.

이어 7월14일에는 LG이노텍(주)광주공장, 금호타이어(주), 기아자동차(주)광주공장 등 지역 대·중·소기업 인사노무관리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광주시는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화에 이어 노사민정 사회적 책임 실천 선언식, 의식실태조사, 각종 홍보 사업 등을 활발하게 펼치며 비정규직 정규직화의 민간 확산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광주시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 개선 대책에 따라 지난해 2월 시 본청 간접고용 노동자 74명을 직접고용으로 전환한 이후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을 포함한 공공부문 827명 중 5월말 현재까지 749명을 직접고용으로 전환해 91%를 전환했으며, 올해 말까지 100% 전환할 예정이다.

이같은 광주시의 정규직으로의 전환 정책은 서울 구의역 사고 이후 공적 업무의 무분별한 외주화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는 상황에서 주목받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광주시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개선 대책을 민간부문까지 전파하고 광주형 일자리를 정착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2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