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BMW그룹코리아, 다음달 14일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16' 개최…총상금 12억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해에 이어 KLPGA 사상 최대 규모 상금액
BMW 유일의 아시아 지역 골프대회이자 여성 골프대회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BMW 그룹 코리아는 다음달 14일부터 17일까지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16'을 인천 영종도 스카이72골프&리조트 하늘코스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파이널 라운드에서 조윤지의 극적인 역전 우승으로 큰 화제를 낳았던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은 BMW에서 개최하는 유일한 아시아 지역의 투어 골프 대회이자 여성 투어 골프대회다.
BMW는 현재 미국 PGA투어와 유러피언투어 등 총 4개의 대회를 비롯해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아마추어 대회인 BMW 골프컵 인터내셔널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골프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중 상하이에서 개최됐던 BMW 마스터스 대회가 종료하며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이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열리는 BMW 골프 토너먼트가 됐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16은 총 144명이 참여해 72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우승자를 가린다. 국내 최고인 총 상금 12억원 규모로 개최되는 이 대회는 우승자에게 상금 3억원과 함께 약 1억 상당의 'BMW 뉴 X5'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은 스포츠와 사회공헌을 접목한 프로그램으로도 남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만의 독특한 매칭기부 프로그램은 참가 선수가 7번 홀에서 버디를 잡거나 매칭 기부 존에 공이 들어가면 선수와 BMW 그룹 코리아가 각 20만원씩 기부해 기금을 조성하는 방식이다. 매칭기부 프로그램을 통한 기금은 추후 강남드림빌(구 강남보육원) 환경 정비 사업에 사용된다.
대회에 참여하는 파트너 스폰서를 통한 기부도 진행된다. 대회 파트너 스폰서인 바일런트사에서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을 통해 프리미엄 보일러 12대를 인천 지역 저소득 가정 아동을 위한 학교 및 아동복지 시설에 제공할 예정이다. 갤러리들도 BMW 코리아 미래재단 부스에서 진행되는 퍼팅 게임을 통해 소정의 기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BMW는 지난해 실시했던 예선탈락 선수 지원금도 계속 이어나갈 방침이다. 특히 작년 50만원이었던 예선탈락 지원금을 올해는 두 배 규모인 100만원으로 늘릴 예정이다.

김효준 BMW 그룹 코리아 대표는 "한국 여자 골프는 여자골퍼 세계랭킹 10위권 안에 한국 선수가 다섯 명이나 포진할 만큼 세계 최고의 기량을 펼치고 있다"며 "이러한 높은 수준의 선수 기량에 걸맞게 국내 최대 상금 규모의 대회를 2회째 개최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