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동구 마장동에 안심택배보관함 추가 설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6월 마장동 성동생명안전배움터 추가 설치...7월중 송정동, 성수2가1동 추가 설치 예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택배로 가장한 범죄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마장동에 안심택배보관함을 추가 설치· 운영한다.

서울시와 연계, 마장동 성동생명안전배움터(성동구 마조로11길 6) 입구에 설치,이달부터 운영하고 있다.
마장동에 설치된 안심택배보관함은 총 16칸으로 각기 다른 크기 보관함으로 돼 있어 다양한 크기의 물품을 받을 수 있다.

안심택배 이용방법은 택배 신청 시 안심택배보관함을 물품 수령 장소로 지정, 지정된 안심택배보관함에 물품이 배송되면 택배기사가 해당 물품의 배송일시와 보관함 번호, 인증번호를 이용자의 휴대폰으로 문자 전송을 하게 된다.
안심택배함

안심택배함

AD
원본보기 아이콘

택배 도착 알림문자(인증번호)를 받은 주민은 48시간 내에 해당 보관함에서 본인의 휴대폰 번호와 전송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한 뒤 보관함을 열어 물품을 수령하면 된다.

성동구 내 안심택배보관함은 현재 왕십리2동 이든아이빌(왕십리로21라길 11), 성수1가2동주민센터(왕십리로5길 3), 용답동주민센터(용답중앙23길 20)에 설치돼 운영 중에 있다.
이번 마장동에 추가 설치를 시작으로 구 자체적으로 송정동과 성수2가1동에 7월 중 추가 설치를 완료하면 올 하반기부터는 지역내 총 6개소에서 안심택배보관함을 이용할 수 있으며, 24시간 운영하고 있어 언제든 이용이 가능하다.

고영희 보육가족과장은 “택배관련 범죄로 인한 불안감 해소 및 물품 분실이나 택배직원을 기다려야 하는 등의 불편함이 없어 여성 뿐 아니라 많은 주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하기 바란다” 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