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 전 공직자 성폭력·가정폭력 등 통합예방교육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당신의 관심이 폭력을 멈춥니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는 오는 23일과 24일 두차례 전 공직자 대상 성희롱·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 등 폭력예방을 위한 통합교육을 한다.
이번 교육은 최근 우리 사회에 폭력이 만연해지고, 인터넷·스마트폰 등 매체를 통해 왜곡된 성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시점에 일선에서 많은 시민들을 만나고, 광주시의 정책을 수행하는 공무원들의 폭력에 대한 시각을 다잡기 위해 마련됐다.

‘당신의 관심이 폭력을 멈춥니다’를 주제로 채현숙 유쾌한가족과성상담소 소장과 정남일 여성긴급전화 1366광주센터 전문상담원이 강사로 나서 성평등 관점에서 총론 교육과 성희롱, 성폭력, 가정폭력, 성매매 등 각 폭력의 특수성을 살린 개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황인숙 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들이 먼저 나서서 우리 사회 폭력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왜곡된 성문화를 개선하고, 주위에서 폭력의 징후를 발견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