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쇼미더머니5' 악마의 편집 논란…산체스에게 대체 무슨일이

최종수정 2016.06.18 11:15 기사입력 2016.06.18 11:15

댓글쓰기

쇼미더머니5 산체스 / 사진=Mnet 쇼미더머니5 산체스 캡처

쇼미더머니5 산체스 / 사진=Mnet 쇼미더머니5 산체스 캡처


사진= 산체스 인스타그램

사진= 산체스 인스타그램


[아시아경제 김원유 인턴기자] '쇼미더머니5'가 악마의 편집 논란에 휘말렸다.

18일 새벽 '쇼미더머니5'에 출연한 래퍼 산체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산체스를 응원해주셨던 모든 팬 분들께 감사하단 말 드리고 싶다"는 글을 올렸다.
그는 "저희 멤버들 모두 길 형님을 만족시키지 못한 부분에 있어서 당시에도 죄송스러운 마음이 몹시 컸다. 방송에서 나오지는 않았지만, 음원 미션 이틀 전 녹음실에서 다시 한 번 가사를 뒤집어야 한다고 말씀했고, 매드클라운 형과 길 형은 잠깐 상의 후 '그러면 지금 이틀 밖에 안 남았으니 너희들이 다른 비트에 하는 건 어떠냐'고 먼저 제안을 했다(이 부분은 편집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마치 제가 주도한 것처럼 방영이 돼서 조금 속상하기도 하고 그 이후에 서로서로 의견들을 주고 받으며 BPM 생각해서 새로운 비트를 골랐었는데, 아 이게 악마의 편집이란거구나 싶었다”라고 털어놨다.

또 “개리선배님 발언은 사실, 방송에 비춰진 녹음실에서 한 얘기가 아니라 인터뷰때 ‘개리선배님만큼 가사 깊이가 있으신 분만이 소화해낼 수 있을 것 같다’라는 뜻이었다. (비행소년 비트가 좋았지만 길형을 만족시켜드리기에 가사적으로 제가 많이 부족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혼란과 논쟁을 만들려고 쓰는 글을 절대 아니다. 적어도 제 팬 분들만큼은 원래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 필요가 있을 것 같아 이렇게 글을 남긴다"면서 "앞으로 저의 행동, 발언, 하나하나 조심하도록 노력하겠다. 저에게 '쇼미더머니5'는 정말 특별했고 음악적으로 많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좋은 추억 하나 만들고 간다"고 전였다.


김원유 인턴기자 rladnjsdb@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