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투자 첫걸음]안정적 배당수익·중장기 성장주를 한번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고배당주랩'

[투자 첫걸음]안정적 배당수익·중장기 성장주를 한번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한국투자증권이 추천한 '한국투자고배당주랩'은 배당 수익률이 확보되고 기업 고유의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에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고배당주는 대부분 안정적인 영업 구조를 가지고 재무적으로 우량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경기 변동에 상대적으로 둔감하고 주가 변동성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배당금이 대체적으로 일정하여 주가 하락 시 배당수익률이 높아져 투자 매력이 증가하기 때문에 이로 인해 주가가 크게 하락하지 않는 경직성을 보인다.
운용 전략은 리서치센터와 상품부서의 운용역량을 결합해 ▲배당수익률이 3% 이상 확보되는 주식 ▲우수한 현금흐름과 안정적인 재무구조, 시장 평균 배당을 지급하면서 중장기적으로 성장하는 주식 ▲보통주 대비 배당 매력이 뛰어난 우선주 등을 발굴해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이를 기초로 연 5~10% 수준의 안정적인 장기 수익 추구를 목표로 한다.

아울러 높은 배당성향을 가진 종목에 배당주의 계절성을 접목한 투자로 배당소득과 자본이득을 동시에 추구한다. 매수한 종목 중 주가가 10% 수준으로 상승한 종목은 당초 운용 목표 수익률을 감안해 차익실현을 했다가 그 주식의 주가가 조정을 받는 시점에 다시 매수한다.

'한국투자고배당주랩'은 수수료 체계에 따라 일반형과 성과형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최소가입금액은 2000만원이다. 일반형 수수료는 선취 1%, 후취 연 1%이고 성과수수료와 매매수수료가 없어 수익률 제고가 가능하다. 성과형의 경우 고객 자산 평가액을 기준으로 기본 수수료를 징구하는데 기본 수수료가 낮아 운용성과가 부진한 경우에도 고객의 수수료 부담을 낮출 수 있다.
양호한 운용 성과를 실현해 약정된 수익률 이상이 달성되면 고객과 사전에 협의한 성과보수를 징구하는 등 고객 지향적이고 합리적인 수수료 체계를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