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 평등 실현‘성주류화 도민모니터링단’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여성플라자, 남녀 차별 없는 동등한 사회 참여 위한 활동"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여성플라자가 성 평등 실현을 위한 2016년 성주류화 도민모니터링단 활동을 시작했다.

성주류화란 사회 모든 분야에 남녀 차별 없이 동등하게 참여해 의견을 내고 의사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올해 성주류화 도민모니터링단은 정책현장 모니터링을 통해 여성과 아동에게 안전하면서도 돌봄을 지원하는 여성친화시설 2개소를 발굴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전라남도 성인지예산서 대상 정책을 분석해 여성과 남성의 서로 다른 삶의 경험과 요구를 반영할 수 있도록 정책 개선사항을 제안할 계획이다.

전남여성플라자는 도민모니터링단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 주도의 성주류화 한계와 시민 참여’, ‘공공정책 젠더 모니터링 방법’을 주제로 역량 강화 교육을 지난 7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숲 조성사업 정책 현장 및 성인지예산서 모니터링을 추진하고 모니터링 결과물을 행정가 및 도민들과 공유해 전라남도 성주류화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손문금 전남여성플라자 원장은 “성주류화 도민모니터링단 활동으로 일반 여성들이 도민 삶과 정책의 관련성을 이해하고, 행정과 협의하는 과정을 통해 민과 관의 신뢰관계를 쌓을 수 있길 바란다”며 “여성, 아동, 저소득층 등을 위한 정책에 대해 그들의 요구를 말하지 못했던 계층의 목소리를 가시화하고, 그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을 반영하는 과정으로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