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6완도장보고수산물축제 성공한 축제로 자리매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9일 ‘설군120주년, 2016장보고수산물축제’최종 평가보고회를 군청 상황실에서 실과소장, 축제추진위원회 위원과 참여업체 대표 등 4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가졌다.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9일 ‘설군120주년, 2016장보고수산물축제’최종 평가보고회를 군청 상황실에서 실과소장, 축제추진위원회 위원과 참여업체 대표 등 4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가졌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볼거리, 먹을거리, 체험거리 높은 축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9일 ‘설군120주년, 2016장보고수산물축제’최종 평가보고회를 군청 상황실에서 실과소장, 축제추진위원회 위원과 참여업체 대표 등 4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가졌다.
이번 평가회는 그 동안 꾸준히 발전하는 우리군 대표축제인 장보고수산물축제에 대해 장점과 개선점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본 축제가 미래지향적 발전을 구축하고 설계하는데 기여하였다.

주요성과로 축제기간동안 관광객이 12만명의 방문기록(전년대비 1일방문객 240%증가)과 특산물판매장 3억원의 매출 그리고 50억원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발했다.

또한, 축제중에 개선사항으로 체험프로그램으로 해조류속에 숨어 있는 맨손고기잡기, 청소년 댄송경연, 전통재래 김뜨기 등에 많은 관광객이 찾아 왔으나 이를 다 수용하지 못한 점과 주차시설, 숙박시설, 음식점시설 등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는 결과가 나왔다.
평가보고회에 참석한 신은천 완도군청년회의소(JC) 회장은 "완도장보고수산물축제 기간 동안 많은 관광객이 완도를 찾아와 우리지역 경제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평가회의를 주제한 신우철 완도군수도 “설군120주년, 2016완도장보고수산물축제가 볼거리와 먹을거리, 체험거리의 만족도가 높은 성공적인 축제 평가결과에 대해 개선해야할 사항은 보완하고 잘된 점은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