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 1위 '스타벅스', 2위는 '엔제리너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국내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스타벅스가 1위를 차지했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커피전문점 11개 업체에 대해 5월7일부터 지난 8일까지 전체 커피브랜드 빅데이터 581만9759개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대상은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카페베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이디야, 탐앤탐스, 파스쿠찌, 커피빈, 빽다방, 드롭탑 등이다.
이들 중 브랜드 평판지수가 가장 높은 곳은 스타벅스로, 참여지수(67만4513)·소통지수(52만4957)·소셜지수(89만1773)를 모두 합쳐 브랜드 평판지수가 209만1243으로 나타났다.
표=한국기업평판연구소

표=한국기업평판연구소

AD
원본보기 아이콘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는데 커피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했다.

2위는 엔제리너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만1338, 소통지수 3만2254, 소셜지수 115만8141로 브랜드평판지수 127만1733로 분석됐다.

이밖에 카페베네와 투썸플레이스, 이디야가 5위에 포함됐으며 이외에는 할리스, 탐앤탐스, 파스쿠찌, 빽다방, 커피빈, 드롭탑 순이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