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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메버터의 풍미를 우유로" GS리테일, 유어스 버터우유 출시

최종수정 2016.06.09 08:19 기사입력 2016.06.09 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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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국우유와 협업…프랑스 게랑드소금도 첨가

"고메버터의 풍미를 우유로" GS리테일, 유어스 버터우유 출시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GS리테일 이 건국우유와 손잡고 프랑스산 고메버터를 첨가한 '유어스 버터우유'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제품은 이달 10일 편의점 GS25를 시작으로 GS수퍼마켓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유어스버터우유는 프랑스 고메버터의 진한 맛과 향이 신선한 우유의 고소함과 어우러진 디저트라떼 상품이다. GS리테일은 고메버터 첨가와 함께 보다 깊은 달콤함을 느낄 수 있도록 단팥죽에 소금을 살짝 첨가해 단맛을 높이는데 착안, 프랑스 게랑드소금(천일염)을 소량 첨가했다. 가격은 1000원(300ml).
GS리테일은 가공우유의 인기가 지속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기존의 과일맛 위주의 가공우유 시장에서 혁신적인 시도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맛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버터우유를 기획하게 됐다.

실제로 GS25의 유제품 카테고리(흰우유, 가공우유, 냉장커피, 냉장주스, 곡물음료, 요구르트) 중 가공우유의 매출 비중은 2014년 30.8%, 2015년 32.9%,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35.3%로 지속 높아지고 있다. 매출 증가율 역시 최근 3개년 평균 29.6% 높아졌다.

상품명에 버터가 포함된 상품의 매출 증가율도 전년 대비 2014년 89.7%, 2015년 119.8%로 높아지며 버터의 맛과 향을 즐기는 고객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최봉준 GS리테일 편의점 유제품 MD는 "GS리테일은 지난 2월 출시한 망고우유와 코코넛 우유에 이어 프랑스산 고메버터를 활용한 버터우유라는 혁신적인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를 통해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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