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학 구조조정 본격화하나…한려대·서남대 의대 2018년 자진 폐교 결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처.

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재원 인턴기자] 교육부 대학구조개혁 평가에서 하위등급을 받은 전남 광양의 한려대와 전북 남원의 서남대가 자진 폐교 및 폐과를 신청했다.

교육부는 7일 설립자 교비 횡령과 부실 대학 지정으로 위기에 놓인 서남대 구재단이 학교 정상화 방안으로 내놓은 △서남대 의대 폐과 △한려대 폐교 안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서남대 구재단은 정상화 방안에 서남대 의대를 폐과하고 재단 소유의 녹십자병원과 남광병원 등 약 460억원 규모의 유휴재산을 매각해 교육 여건 개선자금을 마련하는 내용을 담았다. 또 현재 남원과 충남 아산에 캠퍼스를 두고 있는 서남대의 경우 2018학년도부터 아산캠퍼스만 유지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서남대 남원캠퍼스에 재학 중인 학생들은 아산캠퍼스로 가거나 인근 타대학 유사학과로 편입될 예정이다. 한려대 재학생들도 다른 대학 유사학과로 편입된다.

앞서 서남대는 지난해 교육부 1주기 대학구조개혁 평가에서 최하위 등급인 E등급을 받아 재정지원과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제한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자진 폐과 및 폐교 움직임에 따라 대학 구조조정이 본격화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김재원 인턴기자 iamjaewon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